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패배 일본 반응 댓글 모음

by Normen P 2023. 10. 8.

목차

    반응형

    우리나라가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 3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해당 경기 내용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었는데요. 경기가 끝난 후 유튜브의 댓글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댓글 반응

     

    한일전 유튜브 일본 반응1
    한일전 유튜브 일본 댓글 반응

    아시안게임 일본 대표팀에 대한 아쉬움의 댓글'이강인' 선수의 인성에 대한 칭찬 글도 보이네요. 그리고 골키퍼인 후지타 카즈키 선수에 대한 칭찬 글도 보입니다. 

     

    일본 한일전 댓글 모음2
    한일전 유튜브 일본 댓글 반응

    축구 보는 내내 불편했을 일본인들의 심정이 그대로 전해지는 글귀입니다. 아무래도 대표팀인데 전력차이가 크게 나는 것 같아서 보는 내내 불편하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한일전 일본 반응3
    한일전 유튜브 일본 댓글 반응

    반면 악의적으로 비꼬는 사람들도 존재했습니다. 이기는 것도 당연하지만 져서 군복무를 했으면 좋겠다는 걸 보면 일본에서도 우리나라의 군대 면제에 관해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일전 일본인 반응
    한일전 유튜브 일본 댓글 반응

    또한 본인들이 2군 전력이라 해외파인 한국을 이길 수 없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레알 소시에다드 소속인 쿠보 타케후사 선수 정도는 데려와야 했다고 하네요. 

     

    마치며

    멋진 승부를 펼쳐준 대한민국 U23 대표팀들에게 박수를 표합니다. 그리고 멋진 승부를 만들어준 일본 대표팀들에게도 수고했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네요.

     

    이제 항저우 아시안게임도 끝이 났습니다. 2024년에 다가오는 파리 올림픽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